1차 ICT CEO 포럼 "AI 산업, 양질 데이터 확보와 인력 확보가 우선"

April 7, 2019

 

 

제1차 ICT CEO포럼이 3일 경기도 성남시 글로벌R&D센터에서 열렸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정보통신기술(ICT) 최고경영자(CEO) 포럼' 첫 주제로 '경쟁력 있는 AI 산업 생태계 조성방안'을 선택했다. 주요 분야별 AI 시장을 이끄는 업계 CEO가 참석해 국내 AI 산업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와 인재 확보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업계는 AI 성능을 높이는 '학습데이터' 확보가 시급한 과제라고 지적했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AI는 데이터가 많이 모일수록 성능이 개선되기 때문에 데이터 확보 싸움이자 누가 빨리 양질 데이터를 확보하느냐 시간 싸움이다”면서 “AI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최대한 빨리 확보하는 정책 지원과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AI 개발자뿐 아니라 업무 이해도가 높은 현업 간 협업이 중요하다.

딥노이드는 최근 대학병원 의사를 대상으로 AI 관련 기술을 교육했다. 최 대표는 “AI는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결국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얼마냐 갖고 있느냐가 중요하다”면서 “AI를 적용하는 현장에서 데이터 인사이트를 갖고 있는 사람이 AI 관련 기술을 일부 습득하고 AI 개발자와 소통하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http://www.etnews.com/20190405000293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근골격계질환 의료AI로 2021년 미국 시장 진출하겠다"

June 10, 2019

1/9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

+82-2-6952-6001

©2019 DEEPNOID Inc.